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1. 으악, 병균이 너무 싫어!
조애너 콜 외 글, 브루스 디건 외 그림, 이한음 옮김, 비룡소, 163*245mm, 68쪽, 9,500원, 초등 1~2학년
초등 저학년 > 과학 > 우리 몸
통합 2-1 봄 1. / 5-2 과학 1. 우리 몸
기획 의도
전 세계 8500만이 선택한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신기한 스쿨버스」의 새로운 시리즈가 출간되었다. 기존 시리즈가 그림책이었다면, 이번「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시리즈는 혼자 책 읽기를 시작하는 초등 1, 2학년 어린이에게 딱 알맞은 과학 동화다. 인체, 지구과학, 환경, 동물과 식물 등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과학 지식을 부담 없는 단어와 재치 가득한 설명으로 알려 준다. 과학 공부가 싫은 어린이는 이 책을 괴짜 과학자 프리즐 선생님과 아이들이 변신 버스 모험 이야기로 읽어도 좋다. 웃기고 재미있는 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과학이 친근하게 느껴질 것이다.
본문 내용
프리즐 선생님 반의 완다는 목이 아파 양호실로 간다. 마침 그날은 ‘병균’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던 참이다. 완다가 걱정된 프리즐 선생님과 아이들은 스쿨버스를 조그맣게 변신시킨 후 완다의 목 안을 관찰하러 떠난다. 완다의 목 안에는 벌겋고 하얀 점들이 번져 가기 시작한다. 프리즐 선생님과 아이들은 그 속에서 벌어지는 병균과 백혈구의 싸움을 지켜보며 완다의 병이 빨리 낫기를 응원하는데……. 뒤에는 핼러윈 파티를 앞두고 교실을 장식하던 아이들 앞에 나타난 움직이는 해골 이야기가 이어진다. 말하고 움직이는 ‘미스터 뼈’와 부딪친 카를로스. 미스터 뼈의 팔뼈가 부러지자 신기한 스쿨버스가 부러진 뼛속을 탐험하러 떠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