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벌의 새로운 동화 13 ➲ 기획 의도
빌헬름 텔
『빌헬름 텔』은 스위스에서 오래전부터 전해 오는 빌헬름 텔 전설을 바탕으로, 독일의 유명 시인이자 극작가인 프리드리히 실러가 희곡으로 꾸민 것입니다. 마루벌이 펴낸 『빌헬름 텔』은 실러의 원작 중 중요한 내용을 추려 어린이를 위한 동화로 다시 쓴 것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면서도 원본 그대로의 문장을 많이 넣어 원래의 언어와 문체, 분위기를 최대한 잘 살려 냈습니다. 안데르센 상 수상작가 클라우스 엔지카트의 섬세하면서도 힘찬 그림이 더해져 빌헬름 텔의 일화를 웅장하고 감동적으로 들려주는 이 책은 고전을 어려워할 수도 있는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고전 문학의 세계를 안내하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 본문 내용
네 아들 머리 위에 이 사과를 놓고 활로 맞혀 떨어뜨리는 거다. 만일 맞히지 못하면 너희 둘의 목숨은 없다…….
자기 아들의 머리 위에 놓인 사과를 명중한 명사수 빌헬름 텔의 일화로 잘 알려져 있는 이 작품은 원래 13세기 중엽 스위스가 오스트리아의 지배를 받을때 오스트리아 관리들에게 시달리던 사람들과 독립을 하기 위한 사람들의 투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잔인하고 냉혹한 총독 게슬러와 총독들에 맞서 용감히 싸우는 스위스 사람들, 독립을 의논하는 뤼틀리에서의 서약, 빌헬름 텔의 활쏘기와 비로소 독립에 이르기까지 긴장감 넘치는 사건들이 감동적으로 펼쳐집니다. 자유를 열망하는 이상주의 작가로 알려진 실러는 빌헬름 텔을 통해 압제와 폭력에 저항하는 자유를 향한 투쟁을 보여 줍니다. 인간의 자유와 정의, 조국의 소중함을 어린이들에게 감동적으로 일깨워 줄 작품입니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