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25726289l0

SOS 지구!

14,500 13,050

품절

‘환경 위기 시계’에 대해 들어봤나요? 지구 환경이 나빠짐에 따라 인류가 살 수 없는 때를 12시라고 가정하고 환경의 악화 정도를 나타낸 시계를 말합니다. 2010년을 기준으로 세계의 환경 위기 시각은 9시 19분, 우리나라는 9시 35분을 가리키고 있답니다. 이는 긴장해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다는 뜻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환경이 얼마만큼 위태로운지 잘 인식하지 못하고 여전히 환경을 훼손하며 살아갑니다.

품절

상품 설명

 

 

기획 의도
‘환경 위기 시계’에 대해 들어봤나요? 지구 환경이 나빠짐에 따라 인류가 살 수 없는 때를 12시라고 가정하고 환경의 악화 정도를 나타낸 시계를 말합니다. 2010년을 기준으로 세계의 환경 위기 시각은 9시 19분, 우리나라는 9시 35분을 가리키고 있답니다. 이는 긴장해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다는 뜻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환경이 얼마만큼 위태로운지 잘 인식하지 못하고 여전히 환경을 훼손하며 살아갑니다. 따라서 ‘매우 불안’해진 지구의 상태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친환경 방법들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앞으로 지구를 지키고 보호해야 할 어린이들이 위태로운 지구의 실태를 바르게 인식하고 자기 나름대로의 환경을 수호하는 지혜와 방법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본문 내용
그린피스와 WWF 등에서 15년 넘게 환경과 생태학을 연구해 왔고, 현재 이탈리아 국립 삼림 단체에서 일하는 저자는 지구 환경 상태를 7가지 주제로 나누어 살펴봅니다. 1장은 지구 온난화와 과도한 온실 효과로 심각해지는 기후 변화 실태, 2장은 무분별한 삼림 지역 훼손과 그 피해, 3장은 동식물의 멸종 위기, 4장은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방사능 및 화학물질들, 5장은 각종 쓰레기 문제, 6장은 유전자 변형 음식과 그 영향, 마지막 7장에서는 바다 오염과 해양 동식물 멸종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가브리엘레 살라리

옮김

김현주

대상연령

초등 고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