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25724892l0

행복한 어린이 농부 시리즈

12,000 10,800

품절

매일 먹는 밥과 반찬이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제대로 알고 먹는 아이들이 얼마나 될까요? 《행복한 어린이 농부》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농사의 전 과정을 제대로 담은 어린이책입니다. 자연 속에서 농사를 지으며 몸과 마음이 자라는 주인공들을 통해 먹을거리를 대하는 바른 자세를 배우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품절

상품 설명

 

 

기획 의도
매일 먹는 밥과 반찬이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제대로 알고 먹는 아이들이 얼마나 될까요? 《행복한 어린이 농부》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농사의 전 과정을 제대로 담은 어린이책입니다. 자연 속에서 농사를 지으며 몸과 마음이 자라는 주인공들을 통해 먹을거리를 대하는 바른 자세를 배우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벼, 김치, 닭, 콩, 버섯 등 식물과 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도 배울 수 있습니다. 논둑을 뛰어다니며 놀고, 메뚜기를 볶아 먹는 맛을 직접 경험하지 못한 아이들도 책을 통해 농사의 과정과 보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 내용
아빠의 농사일을 돕는 다래는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벼를 보며 감탄합니다. 한여름 벼가 자라는 속도가 너무 빨라 벼 자라는 소리에 놀라 개가 짖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콩을 싫어하던 은우는 콩을 심고 콩밭의 잡초를 뽑아 주면서 콩의 소중함을 깨닫습니다. 그토록 먹기 싫었던 콩을 수확해서 두부와 메주를 만들고 콩밥을 지어 비빔밥을 만든 은우는 더 이상 콩이 싫지 않습니다. 순봉이는 새벽마다 산에 가는 할아버지를 따라 보물을 찾으러 산에 오릅니다. 새벽에 산에 올라 버섯을 발견하는 재미를 알게 된 순봉이는 할아버지가 말한 보물이 실은 버섯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버섯을 재배하는 부모님의 노고도 이해하게 됩니다.

추가 정보

백승권

그림

정인성 외

대상연령

초등 3~4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