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26875889l0

[초등학습] 지구 사용설명서

8,820 7,938

품절

『지구 사용설명서』는 지구에서 모든 생명이 오랫동안 함께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우쿠더스’ 별에서 온 외계인은 전기 아끼기, 종이 아끼기, 물 아껴 쓰기 등 일상생활에서 지킬 수 있는 지구 사용 수칙 33가지를 소개해준다. 더불어 ‘우쿠더스’의 멸망 역사를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를 돌아보고 지키게 한다. 다양한 그림과 사진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품절

상품 설명

책소개

『지구 사용설명서』는 지구에서 모든 생명이 오랫동안 함께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우쿠더스’ 별에서 온 외계인은 전기 아끼기, 종이 아끼기, 물 아껴 쓰기 등 일상생활에서 지킬 수 있는 지구 사용 수칙 33가지를 소개해준다. 더불어 ‘우쿠더스’의 멸망 역사를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를 돌아보고 지키게 한다. 다양한 그림과 사진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소개

저자 : 우쿠더스 지구이주대책위원회
저자 우쿠더스 지구이주대책위원회는 환경운동연합, 환경교육센터가 가상으로 만들어낸 외계인 단체. 외계에서 온 우쿠더스 사람들이 지구에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기구입니다. 지구에 첫발을 내디딘 우쿠더스 1세대 가운데 한 사람이었던 쿨쿠리 쿠리가 1947년에 세웠으며 대한민국에 본부가 있습니다.

역자 : 환경운동연합
역자 환경운동연합은 우리와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환경시민단체로 1993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지구의 벗 ‘환경운동연합’은 전국 50여 개 지역을 비롯하여 세계 사람들과 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활동을 해 오고 있습니다.

역자 : 환경교육센터
역자 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전문기관으로 2000년에 탄생했습니다. 유아부터 어린이ㆍ청소년ㆍ어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푸름이 환경 캠프’, ‘푸름이 국토 대탐사’, ‘찾아가는 환경 학교’는 10년을 넘게 이어 온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지은 책으로는 《환경아, 놀자》《깨끗한 물이 되어 줘!》《맑은 공기가 필요해!》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환경가계부》가 있습니다. 이 책 《지구사용설명서》는 김희경ㆍ오윤정ㆍ이수종ㆍ임성빈ㆍ장미정선생님이함께하셨습니다.

그림 : 김지민
그림 김지민선생님은 얼마 전 자신이 지구 사람이 아니라 우쿠더스 사람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지구 사람보다 더 깨끗하게 지구를 지키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포마얌 우쿠더스!” 그린 책으로는 《니 하오 중국 쿵후 소년 장비》《양반님들 물렀거라, 똥장군 나가신다》들이 있습니다.

목차

지구별 이주입주허가서
머리말
개정 32판 머리말
옮긴이의 말
이 책을 보는 법

지구는 어떤 행성일까?
지구 찾기
지구 역사
지구 생김새
지구에 사는 생명들
지구 사람 생김새

지구사용수칙 33
1 전기 아끼기
2 새는 전기 막기
3 절전 전구 쓰기
4 녹색 식물 키우기
5 종이 아끼기
6 세제 안 쓰기
7 물 아껴 쓰기
8 모기장 치기
9 화장지 골라 쓰기
10 고기 덜 먹기
11 일회용품 안 쓰기
12 포장 안 하기
13 지렁이 키우기
14 휴대 전화 덜 바꾸기
15 파마 덜 하기
16 비닐봉투 안 쓰기
17 먹을 만큼 주문하기
18 내 고장 식품 먹기
19 식품 첨가물 안 먹기
20 환경 표시 알아 두기
21 자전거 타기
22 큰 차 타기
23 걷기
24 동물 안 버리기
25 석유 아끼기
26 튼튼한 몸 만들기
27 종이 따로 거두기(분리수거)
28 동물원 규칙 지키기
29 경기장 뒷마무리는 잘하기
30 야생 동물 생각하기
31 갯벌 보호하기
32 동물 보호하기
33 친환경살이(로하스) 족 되기

우쿠더스 멸망 역사
SE 450년 온난화·오존층 파괴
SE 400년 대기오염·산성비
SE 300년 열대림 감소·사막화
SE 200년 생물 종 다양성 감소
SE 100년 물 부족·물 오염
SE 50년 쓰레기 오염
SE 0년 에너지 난리

지구사용수칙 33 지키기 – 불타는 지구를 막아라!

 

출판사 서평

쓰레기별에서 탈출해 지구로 온 외계인들,
눈물, 콧물이 앞을
-이투뉴스 2011년 1월 14일 기사

대기 오염

>>>
갈수록 빈도와 농도가 증가하고 있는 황사는 납, 카드뮴 같은 중금속은 물론 대기 중 오염 물질이 다량 포함 돼 있어 눈, 피구, 호흡기 계통의 질환을 일으키는 주 원인으로 지적된다
-이뉴스투데이 2011년 4월 19일 기사

지구 온난화를 부채질하는
‘무늬만 지구인’한테 던지는 따끔한 경고!


대지진과 방사선 누출, 큰비와 산사태…….
왜 이러한 환경 재앙들이 지구에 잇따라 일어나는 것일까요?
여기엔 커다란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우쿠더스 사람들 때문입니다.
이들이 누구냐고요? 쓰레기별에서 탈출해 지구에 살고 있는 외계인들입니다.
우쿠더스 사람들한테는 조상 때부터 대대로 읽어 온 ≪지구사용설명서≫라는 책이 있습니다.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는 것은 이 책을 제대로 읽고 따라 하지 않아서라고 하는데요,
대체 ≪지구사용설명서≫는 어떤 책일까요? 또 우쿠더스 사람들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머리말

이 책은 우리가 우쿠더스에서 저질렀던 실수를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으려고 썼습니다. …
<지구사용설명서>는 우쿠더스 사람들이 지구에 살 때 꼭 지켜야 할 수칙 서른세 가지를 담았습니다. 날마다 읽어서 마음에 새기고 반드시 행동으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우쿠더스 지구이주대책위원회 초대 위원장 쿨쿠리쿠리

요즘 지구는 우쿠더스 마지막 해가 생각날 만큼 망가졌습니다. 이주 1세대와 달리 우쿠더스에서 산 적이 없는 이주 2세대와 3세대들은 1세대들이 저질렀던 위험한 실수, 다시 말해 지구 자원을 펑펑 써 버리는 일들을 자꾸 하고 있습니다. …
-우쿠더스 지구이주대책위원회 6대 위원장 로기쿠리

외계인이 쓰고 외계인들만 보는 책이라고?
“지구사용설명서? 지구가 무슨 물건인가?”
“우쿠더스 지구이주대책위원회? 누가 지구로 이민 왔나?”
오해도 상상도 많을수록 좋습니다. 이 이야기는 무수히 뻗친 생각들에서 시작하니까요. 외계인이 쓰고 지구 사람이 옮긴 이 책, ≪지구사용설명서≫는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한 편의 판타지입니다. 그것도 보는 내내 낄낄거리고 웃을 수 있는 유쾌한 이야기이지요.
또 하나, 실천 안 하면 마음 한구석이 뜨끔해지게 만드는 ‘할 말 다하는 환경책’입니다. 전자 제품의 ‘사용설명서’처럼 지구를 지키는 방법들을 쉽고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자, 그럼 이제 ≪지구사용설명서≫ 뚜껑을 열어 볼까요?

추가 정보

우쿠더스 지구이주대책위원회

그림

김지민

대상연령

초등 3-4학년

환경운동연합, 환경교육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