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26958053l0

[창작그림책] 서천꽃밭 한락궁이

9,900 8,910

품절

우리나라 작가의 그림책을 소개하는 「우리나라 그림책」 제6권 『서천꽃밭 한락궁이』. 제주도에서 전해 오는 옛이야기 <이공본풀이>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그림책이다.

품절

SKU: 917 카테고리: 태그:

상품 설명

책소개

흰 사슴을 타고 아버지를 만나러 가요!

우리나라 작가의 그림책을 소개하는 「우리나라 그림책」 제6권 『서천꽃밭 한락궁이』. 제주도에서 전해 오는 옛이야기 <이공본풀이>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그림책이다. 얼굴도 모르는 아버지를 찾아 그가 있다는 서천꽃밭을 향해 혼자서도 씩씩하게 여행을 떠난 소년 ‘한락궁이’를 만난다. 아주 먼 옛날 같은 날, 같은 시간에 태어나 부부가 된 원강아미와 사라도령이 살았다. 원강아미와 사라도령은 사이가 아주 좋아 부러움을 샀다. 어느 날 꿈에 옥황상제가 태어나 사라도령을 서천꽃밭의 꽃대왕으로 임명하겠다고 말했다. 사라도령과 원강아미는 함께 서천꽃밭에 가던 중 천년장자의 집에 들어서게 되었다. 천년장자는 아기를 가진 원강아미를 자신의 집에 머물게 해주겠다고 말했다. 걱정이 되었지만 천년장자를 믿고 혼자 떠나게 된 사라도령은 얼레빗을 부러뜨려 반쪽을 원강아미에게 건넸는데…….

 

저자소개

저자 : 김춘옥
저자 김춘옥은 1961년 강원도 인제에서 태어났으며,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아동문학을 전공했습니다. 1997년 월간 ‘아동문예’에 동화 〈도시로 간 호박〉으로 신인상을, 1999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박물관 가는 길〉이 당선되어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내일로 흐르는 강》《달빛계로 가다》《작은 나라》《껄떡이와 옴살》《야호 난장판이다》《아쉬이 봉산탈춤》《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등이 있습니다.

그림 : 한태희
그린이 한태희는 1962년 태어나 서울예술대학에서 응용미술을 공부하고, 1997년에 첫 번째 전시회 ‘동화 속으로의 여행’을 열었습니다. 그동안《로봇친구》 《휘리리후 휘리리후》 《엄마의 특별한 선물》《손바닥 동물원》《봄을 찾은 할아버지》 등 지금까지 스무 권이 넘는 창작 그림책을 냈습니다. 이 책 《서천꽃밭 한락궁이》를 그리면서 서천꽃밭은 어떤 곳일까 상상해 보았습니다. 온갖 꽃들이 만발한 곳,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도 하고 생명을 뺏을 수도, 다시 줄 수도 있는 꽃이 피어나는 곳-강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아크릴 물감을 사용해 두껍게 그렸습니다. 작업하는 동안 내내 꽃밭에 있는 것 같아 무척 행복했습니다.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추가 정보

김춘옥

그림

한태희

대상연령

초등 1, 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