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25579708l0

[살림 5·6학년 창작동화 05] 귓속말 금지 구역

9,500 8,550

품절

『귓속말 금지 구역』은 실제 한 초등학교에서 일어난 사건을 그대로 그려 낸 작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교실 안 권력을 이용해 경쟁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친구를 왕따 시키는 모습은 위악한 어른들의 세계를 닮아 버린 것 같아 씁쓸하기까지 한다. 또한 힘의 논리에 순응할 수밖에 없는 방관자인 동시에 가해자인 반 아이들의 모습에는 권력 앞에서 약해지는 인간의 연약한 모습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품절

상품 설명

 

 

기획 의도
『귓속말 금지 구역』은 실제 한 초등학교에서 일어난 사건을 그대로 그려 낸 작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교실 안 권력을 이용해 경쟁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친구를 왕따 시키는 모습은 위악한 어른들의 세계를 닮아 버린 것 같아 씁쓸하기까지 한다. 또한 힘의 논리에 순응할 수밖에 없는 방관자인 동시에 가해자인 반 아이들의 모습에는 권력 앞에서 약해지는 인간의 연약한 모습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귓속말 금지 구역』은 귓속말이라는 작은 행위를 통해 학교 왕따 문제, 부모와 자녀 문제, 학교 교육 문제, 개인의 집단 심리 문제 등을 다루며,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 상황을 슬기롭게 벗어날 수 있도록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얘기하고 있다. 


본문 내용
주인공 박세라는 학교에서 모든 일에 솔선수범할 뿐만 아니라, 공부도 잘하는 우등생이다. 5학년 새학기 회장 선거에도 막강한 라이벌 차예린을 한 표 차이로 누르고 회장에 당선된다. 하지만 그때부터 세라는 고통스런 왕따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언제나 남 앞에 나서기를 좋아 하고 지기를 싫어하는 차예린이 회장 자리를 뺏기 위해 박세라를 반 친구들과 사이를 갈라놓기 시작한다. 세라를 힐끔거리며 귓속말로 주눅 들게 만드는 작전은 계속되고, 급기야 회장을 탄핵시키자는 참으로 어이없는 사건을 만들어 낸다. 세라는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까…….

 

추가 정보

김선희

그림

정혜경

대상 연령

초등 5~6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