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25832415l0

[동화는 내 친구 65] 우리 이웃 이야기!

9,500 8,550

품절

‘안녕하세요?’ 하고 상냥하게 인사하는 이웃들이 현관문 너머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까? 현대 영국 어린이 문학의 대표 작가 필리파 피어스가 과장이나 꾸밈 없이 인간적 공감 어린 이해를 갖고 우리네 이웃집의 지붕을 들어 올려 그 안의 삶을 보여 준다. 아이들이 집과 바깥에서 겪는 작지만 중요한 의미를 지닌 사건들이 담담하고 섬세하게 펼쳐진다.

품절

SKU: 303 카테고리: 태그:

상품 설명

 

 

기획 의도
‘안녕하세요?’ 하고 상냥하게 인사하는 이웃들이 현관문 너머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까? 현대 영국 어린이 문학의 대표 작가 필리파 피어스가 과장이나 꾸밈 없이 인간적 공감 어린 이해를 갖고 우리네 이웃집의 지붕을 들어 올려 그 안의 삶을 보여 준다. 아이들이 집과 바깥에서 겪는 작지만 중요한 의미를 지닌 사건들이 담담하고 섬세하게 펼쳐진다. 그 일상에는 아이의 눈으로 보는 어른들의 세계, 세대를 뛰어넘는 우정, 조용한 행복, 알 수 없는 상실감 등 다양한 감정들이 존재하고, 유쾌하기도 하고 쓸쓸하기도 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어린 시절이 행복으로만 가득 찬 것이 아니라고, 어린이도 어른과 똑같이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면서 기쁨과 슬픔, 즐거움과 괴로움을 느끼는 존재라고 이야기하는 작가의 말처럼.


본문 내용
우리 집 근처에는 두 이웃이 있다. 하나는 고물을 팔아 먹고사는 ‘구질구질한 딕’ 아저씨인데,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자기 살고 싶은 대로 산다. 또 한 이웃은 만날 할머니 눈치나 보며 죽은 듯이 지내는 메이시 할아버지이다. 그런 할아버지가 할머니 몰래 눈 먼 떠돌이 개를 키우다가 들키는데……. 아빠가 자기 주장만 고집하지 않았다면 아주 재미있을 뻔한 가족 소풍과 꼬마 여자 아이가 졸졸 따라다니는 바람에 하루를 망친 한 사내아이의 짜릿한 오후 탐험과 결코 잊지 못할 한밤의 진수성찬 등 요란하지도 자극적이지도 않은 이야기들이 깊은 울림을 준다.

 

추가 정보

필리파 피어스

그림

고경숙

대상연령

초등 4~6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