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설명

 

비비 뒤몬 탁 글 I 이수영 옮김 I 웅진주니어 I 152×225mm I 152쪽 I 11,000원 I 초등 3~4학년

 

 

기획 의도

비비 뒤몬 탁은 네덜란드를 비롯한 전 유럽에서 주목받는 어린이, 청소년 논픽션 분야의 최고 작가입니다. 네덜란드의 권위 있는 아동문학상인 ‘실버펜슬상’을 4회나 수상하였고, 2012년에는 ‘골드펜슬상’을 수상하였지요. <눈과 얼음 나라의 대단한 친구들>은 골드펜슬상을 수상한 을 우리 나라 어린이들에게 소개하는 책입니다. 눈과 얼음 나라의 여행자가 되어 끝없는 추위를 이겨낸 동물들의 감동 다큐멘터리를 만나 봅니다.

 

본문 내용
<눈과 얼음 나라의 대단한 친구들>은 이 거친 땅에서 묵묵히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삶을 이어가는 여러 생명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바다코끼리와 일각돌고래는 두꺼운 지방층으로 추위에 맞섭니다. 사향소와 순록은 두툼한 털이 있고, 늑대는 예리한 후각을 갖고 있지요. 레오파드바다표범은 때로 무자비한 사냥을 즐기고, 북극땅다람쥐는 겨울잠을 자고, 나그네앨버트로스는 끝없이 먼 길을 여행하며 살아갑니다. 황제펭귄의 강한 끈기와 인내심은 실로 놀랍고, 항상 새끼를 데리고 다니는 말코손바닥사슴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럽게 ‘엄마’를 떠올리게 됩니다. 작가는 눈과 얼음뿐인 침묵의 땅에서 살아 가는 다양한 동물들의 삶, 가족, 사랑 이야기에 문학성과 감성을 담아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