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25579495l0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중3

9,500 8,550

품절

2010년부터 중학교 국어 교과서가 국정에서 검정으로 바뀌면서 1, 2학년에 이어 3학년 교과서도 12종으로 늘어났다. 국정 교과서 체제가 김밥만 파는 가게라면 검인정 교과서 체제는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뷔페라고 할 수 있다.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시리즈는 여러 교과서에 실린 수많은 작품 가운데 교육적 효과와 문학적 완성도가 높은 작품들만 엄선하여 학년별 수준에 맞게 엮었다.

품절

상품 설명

 

 

기획 의도
2010년부터 중학교 국어 교과서가 국정에서 검정으로 바뀌면서 1, 2학년에 이어 3학년 교과서도 12종으로 늘어났다. 국정 교과서 체제가 김밥만 파는 가게라면 검인정 교과서 체제는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뷔페라고 할 수 있다.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시리즈는 여러 교과서에 실린 수많은 작품 가운데 교육적 효과와 문학적 완성도가 높은 작품들만 엄선하여 학년별 수준에 맞게 엮었다. 따라서 여기 실린 시 소설 수필은 어느 교과서를 배우는 학생이나 반드시 읽어야 하는 작품들로, 독서력과 사고력을 키워 국어 실력의 기초를 다지는 데 더없이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이로써 중1부터 고등까지 교과서 작품 읽기 시리즈가 총 13권으로 완간되었다. 

 

 본문 내용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중3 시』는 엄선한 92편의 시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에 근거해 일곱 꼭지로 나눠 묶었다. 특히 1, 2학년 시리즈에서는 제외했던 고전 시가를 수록함으로써 우리말의 묘미와 선조들의 삶의 정서를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중3 소설』은 교과서에 실린 9편의 단편과 함께 읽으면 좋은 2편의 글을 함께 묶었다. 교육과정 목표에 따라 「이생규장전」 「허생전」 등 고전 4편을 수록했으며, 작품을 읽고 나서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상상력을 발휘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활동을 매 작품마다 실었다. 『국어 교과서 작품 읽기: 중3 수필』에는 “난 내가 마음에 들어!”라고 외치는 글부터 자신감으로 무장한 광고 기획자의 이야기 까지 41편의 수필을 담았다. 각 작품은 글 읽는 맛을 느끼게 해 주는 것은 물론, 나와 우리 그리고 사회를 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이다.

추가 정보

김규중 등 국어교사 9인 엮음

그림

창비

대상 연령

중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