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39466001l0

[호기심 탐험대 시리즈 01] 움직이는 과학 유령의 집

11,000 9,900

품절

『 움직이는과학유령의집』은과학과기술, 공학을문학적으로 융합한 과학책으로, 과학이 다양한 학문 분야와 긴밀한 접점을 가진다는 것을 탄탄한 스토리텔링 속에 풀어낸 책이다.

품절

SKU: 1432 카테고리: 태그: ,

상품 설명

 

 

 

 

기획 의도
최근 교육계의 화두는‘융합형 교육’이다. 과학을 중심으로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5개 영역이 서로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융합형 교육’은‘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분야를 넘나드는 교육’이라는 의미에서‘STEAM 교육’으로도 불린다. 이미 초등학교를 비롯한 중·고등학교에서는 21세기 미래 과학 교육의 핵심으로 떠오른‘STEAM 교육’에 맞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는 스티브 잡스와 같은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인 만큼, 아이들의창의력과상상력을확장시켜줄필요가있다.『 움직이는과학유령의집』은과학과기술, 공학을문학적으로 융합한 과학책으로, 과학이 다양한 학문 분야와 긴밀한 접점을 가진다는 것을 탄탄한 스토리텔링 속에 풀어낸 책이다.

 

본문 내용
맥가이버처럼 무엇이든지 척척 잘 만들어 내는 현호, 아는 것 많고 똑똑하기로 소문난 태희, 머리는 나쁘지만 덩치가 크고 힘이 천하장사인 철규! 세 아이는 놀이터에서 주운 열쇠를 돌려주려고 귀신이 출몰한다고 소문난 폐허에 들어간다. 사실 이 집은 인공 지능 컴퓨터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닥터Q가 아들을 잃은 후 숨어 지내는 곳이었다. 닥터Q는 알 수 없는 바이러스에 걸린 인공 지능 슈퍼컴퓨터 골렘의 백신을 구하고자 집을 비운 상태였는데, 이때 세 아이가 집안으로 들어온 것이다. 골렘은 CCTV로 세 아이를 감시하며 온갖 방법을 동원해 공격한다. 하지만 세 아이는 서로의 장점과 지혜를 발휘하여 골렘이 만든 위기를 모면하는데……. 과연 호기심 탐험대는 유령의 집을 탈출할 수 있을까?

 

 

추가 정보

서지원

그림

아메바피쉬

대상연령

초등 3~6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