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45783084l0

[열린마음 다문화 08] 쯔드라스트부이쩨 러시아, 마법 인형 마트료시카

11,000 9,900

품절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외국인들이 점점 늘면서, 이들 가정에서 태어나고 자라는 다문화 어린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열린 마음 다문화’묶음은 다문화 집안과 그 둘레 어린이들이‘다름’을 틀림이 아닌‘차이’로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라며 만들었다.

품절

SKU: 1571 카테고리: 태그: ,

상품 설명

 

 

 

 

기획 의도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외국인들이 점점 늘면서, 이들 가정에서 태어나고 자라는 다문화 어린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열린 마음 다문화’묶음은 다문화 집안과 그 둘레 어린이들이‘다름’을 틀림이 아닌‘차이’로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라며 만들었다. 다문화 집안 어린이들에게는 엄마·아빠의 나라를, 다른 아이들에게는 이웃나라를 알려주려는 것. 이 묶음에 소개된 나라들은 대부분 여행책에서나 소개되었을 뿐 어린이 책에서는 정식으로 다루지 않았다. 이 책은 캄보디아, 몽골, 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 파키스탄에 이은 여덟 번째 책이다.

 

본문 내용
한국인 엄마와 러시아인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미리내는 이름도‘은하수’라는 뜻의 순띄어쓰기없음우리말이고 러시아에 가본 적도 없지만, 노랑머리 파란 눈 때문에 외국인으로 오해를 받는다. 나로호 발사가 실패로 돌아가자 반 친구들은 나라호 우주센터에서 일하는 미리내 아빠 잘못이라며, 미리내에게 러시아로 돌아가라고 한다. 그날 밤, 속이 상해 잠 못 드는 미리내 앞에 50년 전 러시아에서 쏘아 올린 인공위성 스푸트니크호에 탔던 개 라이카가 나타나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마트료시카 인형을 건넨다. 미리내는 러시아의 역사와 문화, 우주 과학 기술과 러시아에 자리잡은 한국인 카레이스키 할아버지를 만나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간다.

 

추가 정보

서지원

그림

한지선

대상연령

초등 3~4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