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 1339467421l0

[살림 5·6학년 창작 동화 06]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

9,500 8,550

품절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는 소설가 김탁환의 첫 번째 동화로, 근현대사 속에 녹아 있는 동물의 생태를 통해 역사와 자연의 어울림을 감동적으로 읽을 수 있는 역사 생태 동화이다.

품절

SKU: 1439 카테고리: 태그: ,

상품 설명

 

 

 

 

기획 의도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는 소설가 김탁환의 첫 번째 동화로, 근현대사 속에 녹아 있는 동물의 생태를 통해 역사와 자연의 어울림을 감동적으로 읽을 수 있는 역사 생태 동화이다. 일제 강점기 때 일본은 한국의 정기를 말살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호랑이 사냥을 하는 동시에, 창경궁이라는 이름을 창경원으로 바꾸고, 왕이 사는 궁궐을 동물원과 식물원으로 만들었다.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왕대』는 그 당시 역사 사실을 바탕으로 창경궁에 잡혀간 호랑이 왕대의 이야기를 그려낸 책이다. 그 안에는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아픔과 슬픔, 동물원에서 일어난 대량 학살, 일본인이 우리 나라에 가한 생태 파괴 등이 생동감 넘치게 담겨 있다.

 

본문 내용
아기 호랑이 왕대는 별똥별을 쫓아 숲 속을 달리다가 사냥개를 만나 위기에 처한다. 때마침 엄마 호랑이가 나타나 왕대를 구하고, 왕대는 은신처에 숨어 엄마 호랑이를 기다린다. 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는 엄마 호랑이가 걱정된 왕대는 사냥개와 만났던 곳으로 향하지만 엄마 호랑이는 이미 사냥꾼에게 죽은 후였다. 왕대는 슬퍼할 겨를도 없이 창경원 동물원 원장 히로키가 파 놓은 함정에 빠져 산 채로 잡혀 동물원으로 옮겨진다. 동물원에 온 왕대는 여러 아기 동물을 만나지만, 아기 동물들 사이에서 왕 노릇하는 피터 때문에 친구 하나 없이 외롭게 지낸다.

 

 

추가 정보

김탁환

그림

조위라

대상연령

초등 고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