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설명

기획 의도

떡은 우리 전통 먹거리로, 예로부터 기쁜 일이 있을 때나 슬픈 일이 있을 때 늘 함께 나누던 음식입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나이 들고 죽어가는 생로병사의 중요한 순간에도 떡은 빠지지 않습니다. 또 떡은 명절 같은 우리 세시 풍속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떡은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우리의 중요한 전통문화입니다.
이 책은 떡들의 줄다리기를 통해, 여럿이 함께 나누는 떡의 마음을 느끼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더불어 각각의 떡이 어떤 유래와 의미를 품고 있는지, 명절이나 잔치에 어떤 떡을 먹는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의 바른 식습관을 키워 주는‘ 최고야 먹거리 그림책’의 여섯 번째 책입니다.
최고야 식습관 시리즈 <채소가 최고야>, <과일이 최고야>, <운동이 최고야>, <밥이 최고야>, <김치가 최고야>, <떡이 최고야>


본문 내용

이른 아침, 떡들이 너른 운동장에 모였습니다. 줄다리기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떡들은 명절떡과 잔치떡, 두 편으로 나뉘어 영차영차 줄다리기를 합니다. 가래떡, 약식, 쑥절편, 송편은 명절떡 편입니다. 백설기와 수수팥떡, 인절미, 시루떡은 잔치떡 편입니다. 두 편은 힘을 모아 열심히 줄을 당기지만, 줄은 팽팽하게 맞선 채 좀처럼 승부가 나지 않습니다. 과연 두 편 가운데 어느 편이 이길까요? 이기는 것보다 더 중요한 줄다리기의 숨은 뜻은 무엇일까요?

%eb%96%a1%ec%9d%b4%ec%b5%9c%ea%b3%a0%ec%95%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