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설명

기획 의도

뉴욕 현대미술관에서 기획한 이 책은 서양 미술의 거장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관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쉽고 흥미롭게 전합니다. 라가치 상을 수상한 작가, 클라스 베르플랑케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거나 있을 법하지 않은 일들을 그림으로 그려, 기존의 관습과 질서에 도전했던 르네 마그리트의 초현실주의적 사상에 주목하여 작품을 썼습니다. 또한 마그리트의 넘치는 재치와 독창적인 사고가 담긴 그림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하여 작품 안에 수록했습니다. 독자는 실제 르네 마그리트의 모습이 투영된 작품 속 르네의 모습을 통해, 그리고 그의 꿈속에서 벌어지는 엉뚱하고 낯선 광경들을 통해 초현실주의의 의미와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 세계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

르네는 화가입니다. 하지만 그림을 그리지는 않아요. 그리는 방법은 알지만 무엇을 그려야 할지는 모르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 텅 빈 캔버스 앞에 앉아 있던 르네는 단잠에 빠집니다. 그리고 화가가 되는 꿈을 꾸지요. 꿈속에서 르네는 사과를 그리기도 하고, 사과모자, 달걀안경, 나뭇잎나비, 나뭇가지파이프를 그립니다. 또 자신의 그림에 독특한 이름을 붙이기도 하지요. 르네가 그림을 그리면, 달걀은 새가 되고, 신발은 발이 됩니다. 또한 불가능한 것들도 가능해지고, 익숙한 것들도 낯설게 보이지요. 신나고 즐거운 르네의 꿈속으로 모두 함께 떠나볼까요?

%ea%bf%88%ec%9d%98%ed%99%94%ea%b0%80%eb%a5%b4%eb%84%a4%eb%a7%88%ea%b7%b8%eb%a6%ac%ed%8a%b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