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일! 1325650391l0
    Out of stock
    1955년 12월 1일, 로자 파크스라는 이름의 흑인 여성이 미국 남부 앨라배마 주 몽고메리의 한 버스 안에서 백인을 위해 자리를 내어 주라는 운전사의 요구를 거부했다가 경찰에 체포당한다. 이 사건은 흑인들의 버스 승차 거부 운동으로 이어지고, 마침내 미국 최고 법원까지 올라가 버스에서의 인종 분리가 위헌이라는 판결을 얻어낸다. 이 책은 훗날 ‘흑인 민권 운동의 어머니’로 일컬어진 로자 파크스 이야기이다.
  • 세일! 1327568318l0
    Out of stock

    [그림책] 아리랑

    10,800 9,720
    우리 민족의 소중한 문화유산 속에 깃든 멋과 정신을 담아낸 「우리 얼 그림책」 제1권 『아리랑』. 슬픔과 기쁨, 꿈과 희망 등 우리 삶의 희로애락이 고스란히 담긴 노래 '아리랑'의 참뜻을 되새기는 그림책이다. 이야기 페이지와 정보 페이지로 나누어 노래를 넘어 문화가 된 '아리랑'을 가슴으로 이해하고 느끼도록 인도한다.
  • 세일! 1327641560l0
    Out of stock

    [그림책] 호랑감투

    9,900 8,910
    온 겨레 어린이가 함께 보는 옛이야기 시리즈 8권. 경남 언양 지방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엮은 그림책이다. 우연히 신기한 감투를 얻게 된 한 영감이 욕심을 품고 나쁜 짓을 일삼다가 끝내 혼이 나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호랑 감투를 쓴 채 제사상 음식을 먹고 마시는 도깨비들의 모습과 장터와 가게를 돌며 이것저것 도둑질하는 투명 인간 영감의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냈다.
  • 세일! 1327567859l0
    Out of stock
    『스티커 토끼』는 ‘넌 그런 사람이야’라는 꼬리표, 딱지를 붙이는 것을 거부하는 동화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에 대한 어른들의 일방적인 딱지 붙이기에 익살맞게 쓴소리를 하지요, 또한 어른들과 아이들이 함께 고민하며 ‘난 이런 사람이야’라고 흡족하게 이야기할 기회를 선물합니다. 한번 저지른 실수나 행동으로 아이의 모든 것을 판단해 버리는 ‘딱지 붙이기’를 하는 것이 왜 나쁜지를 알려주고, 다양한 아이들의 모습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줍니다.
  • 세일! 1327568098l0
    Out of stock
    완벽한 부모는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부모라는 것, 부모와 아이 모두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마음의 퍼즐을 한 조각 한 조각 맞춰 갈 때 비로소 서로에 대한 사랑도 신뢰도 쌓여 간다는 것을 알려주는 동화이다.
  • 세일! 1326689150l0
    Out of stock
    노란상상 동화 시리즈 2권. 해마를 타고 바다 속을 여행한 허풍선이 남작 뮌히하우젠의 거짓말 같은 모험 이야기가 환상적인 그림과 함께 펼쳐진다. 햇빛을 자루에 담아 어둠을 밝히고, 땅을 돌리는 남자와 함께 지구를 돌렸던 허풍선이 남작의 모험 이야기는 유쾌하고 기발하며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 세일! 1327562306l0
    Out of stock
    『나를 찾아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곤충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그림책이다. 생태화가 유근택이 곤충의 서식지와 생태를 설명하면서 여러 곤충들 중에서 해당되는 곤충을 찾아볼 수 있도록 꾸몄다. 바가지를 엎어 놓은 것 같이 동그란 몸과 여러가지 화려하고 아름다운 무늬가 있는 날개를 가진 무당벌레, 애벌레들에게 먹여야 할 먹이를 찾으러 이 꽃 저 꽃으로 돌아다니고 식물의 번식을 도와주는 벌 등 이야기하듯 곤충의 특징을 들려주고 숨바꼭질하듯 술래가 되어 해당 곤충을 찾는다.
  • 세일! 1326687073l0
    Out of stock
    고구려 고분 벽화를 상상력으로 재해석한 「고구려 이야기 그림책」 시리즈 『매호의 옷감』. 이 시리즈는 꼼꼼한 역사적 고증을 거쳐 2000년 전 고분 변화 속 고구려를 생생하게 되살려내는 그림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구려의 평범한 사람들의 삶의 모습과 문화, 그리고 감정까지 생생하게 재현함으로써 친근감을 느끼게 해준다. 이 책은 화려한 고구려 점무늬 옷감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단짝인 지밀이를 위해 옷감을 세상에서 가장 곱게 물들이고 싶어하는 염색장이 매호를 등장시켜 고구려의 복식 형태, 남녀의 역할, 군역 제도를 알려준다
  • 세일! 1326687593l0
    Out of stock
    사라져 가는 우리 것을 사진으로 기록해온 사진작가 황헌만의 『춤추는 저어새』. 주걱 모양의 부리를 물 속에 넣고 좌우로 저으면서 먹이를 찾는다는 데에서 유래한 이름을 가진, 세계적으로 2천 3백여 마리만 남아 멸종 위기에 처해 1968년 천연기념물 205호로 지정된 세계적 희귀종 '저어새'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 동화다. 단순히 설명만 나열하기보다는 동화 형식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저어새의 생태를 이해하도록 이끌고 있다.
  • 세일! 1327561711l0
    Out of stock
    봄나무 ‘초등 저학년을 위한 과학도서관’ 시리즈의 세 번째 책 《구름 박사님~ 날씨 일기 쓰세요?》는 구름에 이름을 붙임으로써 현대 기상학의 기초를 닦은 루크 하워드의 삶을 중심으로, 날씨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배워 보는 책이다. 이 책은 구름의 열 갈래 분류법과 눈, 비, 바람, 번개와 같은 다양한 날씨 이야기를 들려준다.
  • 세일! 1326686855l0
    Out of stock
    I need 시리즈 세 번째 책. 지구 온난화로 인해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재앙들과 지구 온난화의 원인, 그리고 지구 온난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담아 삼박자를 고루 갖추었다. 그중에서도 작가는 이미 시작된 지구 온난화를 막을 수 있는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조곤조곤 이야기해 주는 데 많은 공력을 기울였다.
  • 세일! 1326687405l0
    Out of stock
    역사일기 시리즈 6권 '고려' 편. 아이들에게 어려운 역사를 일기 형식의 이야기와 함께 관련된 여러 가지 역사 지식을 담아 보여주는 책이다. 6권 '고려' 편은 자기소의 주민들이 농사를 짓고, 도자기를 만드는 것에서부터 당시의 배와 항해 방법, 그리고 이야기의 주인공이 도착한 수도 개경의 생활 모습까지, 이제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고려의 다양한 이야기와 관련 역사 지식을 담고 있다.
  • 세일! 1326956639l0
    Out of stock
    외로운 할아버지와 버리진 개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려낸 한정영 장편동화 『굿모닝, 굿모닝?』. 주인에게 버림받은 개 ‘굿모닝’이 할아버지를 만나 가족애를 깨닫게 되는 과정을 통해 배려와 진정한 가족애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어떤 일이 닥쳐도 서로를 지켜주고 믿는 할아버지와 ‘굿모닝’의 이야기는 이기적인 삶을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작은 배려가 이기심을 녹이고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지 보여준다. 또한 버려진 개 ‘굿모닝’이 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애완동물에 대한 책임감과 생명의 귀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했다.
  • 세일! 1326957184l0
    Out of stock
    이 책은 그림으로 읽는 동화책이랍니다. 글의 역할만큼이나 그림의 역할도 중요해요. 그래서 속 깊은 껌벅이 이야기와 더불어, 껌벅이 이야기 속 그림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껌벅이 이야기와 껌벅이 이야기 속 그림을 전혀 다르게 표현했거든요. 껌벅이 이야기는 색색깔 물감과 크레파스로 표현했고, 껌벅이 이야기 속 그림은 판화 기법으로 여러 상상을 해 볼 수 있게 표현했어요. 그림만 보고서도 이야기 속 흐름을 알 수 있고, 이야기의 맥을 짚어 볼 수 있답니다.
  • 세일! 1326958053l0
    Out of stock
    우리나라 작가의 그림책을 소개하는 「우리나라 그림책」 제6권 『서천꽃밭 한락궁이』. 제주도에서 전해 오는 옛이야기 <이공본풀이>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그림책이다.
  • 세일! 1326876168l0
    Out of stock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새 이야기『창릉천에서 물총새를 만났어요』. 북한산 인수봉에서 흐르기 시작해 서울 구파발, 고양시를 거쳐 방화대교 북단 한강으로 흘러들어가는 하천인 창릉천의 새들을 작가가 직접 경험한 사건들을 정확한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담아냈다. 수년에 걸쳐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따라 관찰하고, 사진 찍고, 메모한 것을 정리해 어린이들에게 사진보다 정확하고 아름다우며 생동감 넘치는 새를 만날 수 있도록 해준다.